공지사항
2025-1학기 재학생 등록기간 안내(본등록, 2.19~25)
- 등록일2025.02.11
- 조회수18914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기간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기간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 중요! 수강정정 기간 중 수강학점이 변경될 예정인 학생은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 X >
( EX. 수강신청 기간 3학점(1과목) 신청 → 수강정정 기간 6학점(2과목) 신청 / 반대의 경우도 해당됨 )
1. 재학생 등록기간 <은행업무 시간에만 납부 가능(하단 은행영업시간 확인) / 주말간 납부 불가>
1) 본 등 록: 2025.2.19(수) ~ 2.25(화) / 납부불가 : 2.22(토), 23(일)
2) 추가1차: 대상자 안내
3) 추가2차: 대상자 안내 (수강신청 기간 중 수강신청하지 않은 인원 해당)
2. 등록금고지서 / 등록금납부확인서 안내
1) 등록금고지서 (학비감면 내용 포함)
- 고지서 출력기간 : 2025.02.17(월) 09:00 ~ 등록금 납부마감일
- 확인방법 : 포털 로그인 → 학사서비스 → 장학/등록 → 등록금고지서 출력
→ 대학원: 공공정책대학원 / 학기구분: 정규학기 → 확인
- 등록금고지서에 "학비감면"이 반영되지 않은 경우, 교학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 등록금고지서 출력불가 : 수강신청 진행하지 않은 경우임. (수강정정 기간 중 수강신청 진행 요망)
- 차액납부하는 경우, "고지서 구분"을 "등록금차액고지서"로 변경하여 진행
2) 등록확인 (납부확인서)
- 등록금납부확인서 출력 : AIMS2 로그인 → 대학원 학사 → 등록 → 등록금고지서 / 등록금납부확인서
- 확인가능 기간 : 등록금 납부 익일 ~ (별도 마감기한 없음)
* 국민은행 : 실시간 확인가능(연구등록 / 학적유지 제외)
* 우리은행 : 납부일의 익일 오전 10시부터 확인 가능
3. 등록금 납부 방법
1) 가상계좌 이용한 납부 (인터넷뱅킹 가능)
- 가상계좌는 등록대상자에게만 부여된 납부 전용계좌임
- 가상계좌로 등록금 입금하면 등록처리 완료됨 (분할납부 및 신용카드 납부 불가)
* 은행영업시간 : 국민은행 (01:00 ~ 16:59) / 우리은행 (00:10 ~ 23:59)
2) 은행창구 수납
- 등록금고지서 지참 후 은행 방문하여 납부
- 납부 가능 은행 : 국민은행, 우리은행 (영업시간 확인)
3) 원우회비 납부(선택경비)
- 원우회비는 선택경비이며, 납부를 희망하는 경우 수업료 실납부금액과 합쳐서 납부
- 가상계좌는 1회만 납부가 가능하므로, 원우회비도 수업료와 합산하여 납부해야 합니다.
4. 한국장학재단 관련 안내
- 학자금 대출 실행 : 2025.02.14(금) 14:00부터 가능
- 한국장학재단 : 1599-2000 (대출 관련 문의)
5. 문의사항 (공공정책대학원 교학팀)
* 학사, 장학/등록 : 031-219-1947 (온,오프라인 구분없음)
공공정책대학원 교학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