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소개

인사말

21C는 변화의 시대입니다. 변화는 불확실성과 복잡성을 내용으로 하는 환경적 특성을 잘 이해하고 이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창조적이고 혁신적 리더십을 필요로 합니다.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은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어 갈 공공 및 비영리단체의 지도자를 양성하는 전문행정교육기관입니다. 공공정책의 이해, 리더십 배양, 비영리단체 관리, 그리고 지역사회 멤버십 네트워크 구축을 모토로 하는 공공정책대학원은 지역사회와 일반 사회현상에 관한 체계적이고도 경험적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21세기가 지닌 또 하나의 특징은 정보 및 의사전달 기술의 획기적 발달입니다. 이러한 기술 발달은 정부정책은 물론 정부 내부의 운영과 개인 행태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차원에서 변화를 수반하고 있습니다.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은 이러한 IT 관련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리더십을 배양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의 On-line 전자정부 교육프로그램은 이러한 교육적 관심의 구체적 표현입니다.

앞으로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은 급변하는 행정환경 속에서 공공조직과 사회가 요구하는 전문행정인과 최고관리자를 양성하는 선도적 교육기관으로서 역할을 다 할 것입니다. 이러한 저희 대학원의 혁신적 프로그램에 동참하셔서 자기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을 동시에 도모하는 소중한 배움의 계기를 마련하시길 바랍니다.

공공정책대학원 원장 권 혁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