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5-1학기 수강신청(수강정정) 안내(재학, 수료생)
- 등록일2025.02.03
- 조회수18330
2025학년도 1학기 석사과정
재학생 및 수료생 수강신청 안내
(해당전공 : 행정학(ON, OFF), 사회복지(ON, OFF), 부동산)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수료생의 수강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기간 내에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입생 수강신청은 별도 공지
1. 2025-1학기 수강신청 안내
1) 기간
- 수강신청 : 01.31(금) 09:00 ~ 02.06(목) 23:59
- 수강정정 : 03.04(화) 09:00 ~ 03.07(금) 23:59
2) 방법 * 휴대폰 진행 불가, PC 사용 필요
- 아주대학교 포털 로그인 [바로가기] → 학사서비스 → 교과수업 → 수강신청 → 전공선택(아래 확인) → 오른쪽 "검색" 클릭
- 학과 및 전공선택
· 행정학전공(온라인) : 행정학과C(행정학C)
· 행정학전공(오프라인) : 행정학과(행정학)
· 사회복지전공(온라인) : 행정학과C(사회복지C)
· 사회복지전공(오프라인) : 행정학과(사회복지)
· 부동산전공 : 정책학과(부동산)
* 해외현장실습 교과목 수강신청 시에는 "학과선택"에서 "[공통]" 선택 후 조회 바랍니다.
3) 대상 : 2025-1학기 재학, 복학, 수료생(추가 수업이수가 필요한 경우)
4) 강의실 : 연암관 10층 강의실 (첨부파일 「2025-1학기 수강시간표(오프라인)」 확인)
5) 개설교과목 확인
- 오프라인(행정,사회복지,부동산)
: 첨부파일 「2025-1학기 수강시간표(오프라인)」 / 「2025-1학기 오프라인 수강신청 참고사항」
- 온라인(행정,사회복지) : 첨부파일「2025-1학기 온라인 재학생 수강신청 안내」
6) 수강신청 전, 졸업요건 및 현재 이수현황을 먼저 확인하여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졸업요건 : [바로가기]
- 이수현황(성적) 확인 : 아주대학교 포털 로그인 - 학사서비스 - 성적/졸업 - 성적조회
(기이수한 교과목 중복 이수 주의, 부족한 영역(전기, 전선, 전필) 확인하여 수강신청 진행)
2. 수강신청 확인사항
1) 논문과정 (연구과목 이수)
- 연구과목 : 「연구1」, 「연구2」 과목 (각 3학점), 별도 수강일 없이 지도교수님 개별 논문지도 진행
- 「연구1」 수강신청 (논문과정으로 변경한 자에 한함.)
· 대상자 : 3학기생(2학기 이상 이수, 4학기 졸업예정) 또는 4학기생(3학기 이상 이수, 5학기 졸업예정)
· 추후 지도교수 배정 공지사항 확인
· 논문안내(학사) : [바로가기]
2) 수료생 수강신청
- 대상자 : 졸업요건에 추가 학점 이수 필요 또는 총평점평균(3.0 이상) 미충족한 인원
- 기 이수한 교과목과 중복되지 않도록 유의하고, 부족한 영역(전기, 전필, 전선 등)에 대한 확인 후 수강신청 진행바랍니다.
- 이수 필요 교과목, 종합시험 등 졸업요건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는 경우 유선 문의바랍니다.(하단 참조)
3) 연구등록 (논문과정 수료생)
- 대상자 : 2025-1학기 논문 심사 및 제출 예정 수료생 (미등록 시 논문제출 불가)
- 수료생이 졸업을 위해 금학기 논문 심사 및 제출 하는 경우, 반드시 연구등록비 납부 필요.
- 연구등록 관련 추후 재학, 수료생 등록 공지사항과 함께 안내 예정
4) 교차수강 (타전공 수업 이수)
- 대상자 : 불가피한 사유로, 소속 전공이 아닌 타전공의 수업을 이수하는 경우
ex) 행정학(off) → 사회복지(off) 수업 이수 / 행정학(off) → 행정학(on) 수업이수
- 절차 : 주임교수님 확인(이메일 등) → 첨부파일 「교차수강신청서」 1부 제출 (pub@ajou.ac.kr)
* 메일 제출 시, 인적사항(이름, 학번 등) 및 요청사항 기재하여 제출요망
- 기한 : 02.24(월)까지
5) 기타
- 재수강 : F학점 과목 한해서 재수강 가능 (첨부파일 「학점포기 신청서」 작성 및 제출)
- 재학생 및 연구등록생 등록금 납부 : 02.19(수) ~ 02.25(화) *주말(2.22(토), 23(일)) 납부불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02.18(화)부터 가능
- 등록 관련 공지는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며, 등록금 고지서에는 학비감면 내용이 적용되어 출력됩니다.
3. 문의사항
- 문의 : 031)219-1947 / pub@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