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

수강환경 FAQ

  • Q

    [수강환경] 호환되는 브라우저는 무엇인가요?

    열기/닫기
  • A

    Chrome, Safari, Internet Explorer를 지원하며, 이 중 Chrome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어떤 브라우저라도 최신 버전을 사용해야 사이트의 모든 기능이 원활하게 작동합니다.
    모바일(스마트폰)의 경우, 학습은 가능하나 시험 및 과제는 확인 불가합니다.

  • Q

    [동영상] 학습을 완료했는데도 출석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열기/닫기
  • A

    인터넷 사용기록 파일 누적으로 출석체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PC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방법 :
    익스플로러 : 도구 → 인터넷 옵션 → 검색기록 삭제 → 임시 인터넷 파일 / 쿠키 / 기록 체크 삭제
    크롬 : 우측 상단 세로 점 세 개 ( ) 클릭 -> 도구 더보기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 모바일(스마트폰)의 경우, 사용하신 어플의 설정에 들어가시면 인터넷 사용기록 및 캐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출석이 오류난 경우, 운영팀에 연락하시면 확인 후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2-752-0565 / ajoumpa@dherald.com)

  • Q

    [동영상] 강의가 재생되지 않고 까만 배경화면이 나옵니다.

    열기/닫기
  • A

    호환성 보기 설정을 해제해야 합니다.
    - 익스플로러 :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ajoumpa.ac.kr” 제거
    이 외, 익스플로러11보다 낮은 버전에서 학습하실 경우, 동영상 재생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므로 상위버전을 다운받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크롬에서 강의를 수강할 경우 보다 원만하게 학습 가능합니다.

  • Q

    [동영상] 강의를 클릭하면 화면만 보이고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열기/닫기
  • A

    방법1) 시스템 볼륨 설정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1. 작업표시줄의 알림영역에 있는 [스피커]아이콘을 더블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2. 볼륨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으면 [시작]단추를 클릭하여, [실행]을 선택하고 sndvol32.exe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3. [볼륨 컨트롤]영역에서 [모두 음소거]확인란이 해제되어 있는지 확인하신 후에 볼륨 컨트롤 슬라이더를 위로 올리시기 바랍니다.
    4. 다른 프로그램이 사운드 장치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방법2) 사운드장치를 사용하고 있는 다른 프로그램을 모두 닫아보시기 바랍니다.
    1. 시스템의 멀티미디어 설정에서 적절한 재생장치와 볼륨설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Windows[시작] 단추를 누르신 다음, [설정]의 [제어판]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3. [멀티미디어]아이콘을 두번 클릭 하신 후에 [오디오]탭을 누르신 후에 [재생]영역에서 [볼륨] 슬라이더를 위로 놓으시기 바랍니다.
    4. [재생] 영역에서 적절한 [기본 설정 장치]가 선택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방법3) directX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길 바랍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9113/how-to-install-the-latest-version-of-directx

  • Q

    [수강환경] 다른 화면을 클릭하는데도 계속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열기/닫기
  • A

    다른 화면을 클릭하여 불렀는데도 계속 같은 화면이 보이는 등 브라우저의 쿠키가 자주 발생하는 문제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 브라우저의 설정을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1. 저장된 페이지 새 버전 확인
    1) 브라우저 메뉴의 [도구]▶ [인터넷옵션] 을 클릭합니다.
    2) [일반]의 임시 인터넷 파일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에서 페이지를 열때마다 체크합니다.
    4) [사용할 디스크 공간]의 바(bar)를 왼쪽으로 움직여 1MB로 설정합니다.
     
    2. 파일 삭제
    1) 브라우저 메뉴의 [도구]▶ [인터넷옵션] 을 클릭합니다.
    2) 임시 인터넷 파일의 [파일삭제]를 클릭하여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에 체크하여 확인합니다.
     
    3. 개인정보
    1) 브라우저 메뉴의 [도구]▶ [인터넷옵션] 을 클릭합니다.
    2) 상단 탭의 [개인정보]를 클릭합니다.
    3) 쿠키 설정 바(bar)를 아래로 움직여 [모든쿠키허용]으로 설정합니다.

  • Q

    [동영상] 교수님 음성이 안 들리거나 너무 작습니다.

    열기/닫기
  • A

    먼저 PC의 사운드카드의 설치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사운드카드가 없으면 정상적으로 학습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강의 제작 시 볼륨조절을 최대로 했는데도 사용자 소리가 작은 경우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내장된 사운드카드의 버전이 너무 낮은 경우일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 경우 가능하시면 사운드카드를 교체해주시거나 PC 자체 음량으로 듣기 보다는 증폭스피커를 이용하시면 좀 더 낫습니다.
    또, 노트북의 경우 사운드카드 품질이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도 노트북 자체 음량으로는 어렵고, 증폭스피커를 연결하셔야 합니다.